‘드래곤 아이피(이하 드래곤)’은 베이징에 본사를 둔 대형 지식재산권 법률 종합서비스 업체입니다. 드래곤은 베이징 드래곤 지식재산대리유한회사와 창사(长沙), 쑤저우(苏州), 랑팡(廊坊), 텐진(天津) 지사와 선전(深圳) 자회사 및 일본 드래곤, 미국 드래곤, 베이징 후이룽(慧龙) 로펌, 지룽(季龙) 컨설팅으로 구성됐습니다.
‘베이징 드래곤 지식재산대리유한회사’는 1998년에 설립됐고 초대 회장은 원 중국전리국 베테랑 전문가 하오칭펀(郝庆芬) 여사입니다. 원 중국전리국 및 복심위원회의 고등심사관들이 가입하였고, 현재 각 분야 전문 인재를 고루 갖추고 연간 지식재산권 업무 대리 건수가 1만건에 이르는 우수 대리사로 성장했습니다. 설립 이후 회사는 국내외 고객에게 특허, 디자인, 상표, 저작권 등록 대행 업무 및 각 분야 법률 상담, 소송, 지식재산권 세관 등록, 집적회로 배치설계 등록 등 관련 전문화∙전방위∙고품질의 지식재산권 서비스와 함께 특허 테마 분석, 특허 가치평가, 지식재산권 전략계획 등 서비스도 제공합니다. 기술분야는 기계, 전자, 통신, 컴퓨터, , 제약 및 화학 등이 있습니다.
드래곤 산하 베이징 후이룽 로펌은 2017년 설립됐습니다. 로펌 소속의 지식재산권 분야 변호사들은 특허, 디자인, 상표,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관련 민사, 행정과 형사 소송 사건을 대리합니다. 지식재산권 영역의 고품격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 로펌은 특허 무효, 부정경쟁, 조사와 증거 수집, 특허 침해 무효 분석, 계약서 작성 및 심사, 회피설계, 지원 협상, 특허 조기경보, FTO 분석, 특허 내비게이션, 장기법률고문 등 유형의 지식재산권 법률 업무를 떠맡고 국내와 일본 유럽, 한국, 등 세계 각국 고객들의 권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최선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드래곤에는 현재 특허변리사 80여명, 상표변리사 10여명, 변호사 10여명, 특허엔지니어 70여명 등 300명의 직원이 있습니다. 이 중 석사 이상 학위를 가진 직원이 백여 명 되며 영어, 한국어, 일어, 이탈리아어 등 다종 언어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드래곤의 대부분 직원들은 국내외 기업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고 체계적인 기술 양성 및 법률 지식 교육을 받았으며 다년간 지식재산권 대리 업무에 종사하면서 복잡한 지식재산권 사건을 처리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법률 문서 작성을 포함하여 전문적인 지식재산권 문제 해결 솔루션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드래곤은 풍부한 프로세스 관리 경험, 스마트화 관리 시스템 및 고객 서비스 보장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20여년의 성장을 통해 드래곤은 전 세계에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이 가운데 상당수는 글로벌 500대 기업이며 또한 수십 개 국가와 지역의 유명한 지식재산권 업체와 장기적인 우호 협력관계를 구축했습니다.
드래곤은 지식재산권 취득, 보호 및 운용에 있어 전세계 고객들에게 한결같이 성실한 태도로 전문화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.
